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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데이타 홍보회원 이용약관

㈜ 건축설계정보

 

l  ㈜건축설계정보는 아키데이타의 서비스 기획부터 종료까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민법 및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1.   (목적) 본 약관은 ()건축설계정보 (이하 "회사"라 한다) 가 제공하는 www.archidata.co.kr (이하 "서비스"라 한다) 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를 규정함에 목적이 있습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 및 회사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홍보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학교 및 기업에 한함

2)   회원가입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행위

3)   회원탈퇴 :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행위

4)   서비스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유료서비스요소와 무료서비스요소로 구분

(2)  구분의 기준 : 차별적인 서비스 내용

(3)  유료 서비스 요소 (이용요금에 대한 근거가 되는 서비스) : 아키데이타 사이트 또는 아키데이타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회사홍보, 제품 및 기술 홍보 서비스

5)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이용요금 :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직후부터 해지 전까지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부과되는 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8)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3.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5 조과 같은 방법으로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1)  회원은 개정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2)  개정된 약관 조항에 대하여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이는 약관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약관의 확인, 동의, 열람)

1)   이용계약 신청 시 동의여부에 대한 물음에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원은 최초 이용계약 신청 시 반드시 본 약관의 모든 내용을 확인하여야 하며, 서비스이용도중에도 수시로 약관의 내용을 열람하여 참조하여야 합니다.

3)   약관내용을 확인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공지사항에 게시,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각종 행사, 기타 서비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기타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원치 않을 경우 회원은 고개센터 전화번호 또는 E-mail을 이용하여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신청 및 성립)

1)   이용계약의 신청은 본인의 책임하에 직접 온라인으로 회원신청서 양식에 내용을 기입함으로써 이루어 집니다.

2)   이용계약 성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심사 후 승낙함으로써 이루어 집니다.

3)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입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이용계약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서의 필수기입 항목을 정확히 기입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중복 이용신청을 하려는 경우

(3)  이용신청 시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필수정보를 모두 기입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입한 경우

(5)  적법하지 못한 목적으로 이용 신청하려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8.   (회원ID 관리)

1)   (변경) 회원식별 등 모든 서비스가 회원의 ID를 기준으로 구현되어 있어, 회원관리 및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ID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사생활 침해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등 불가피하게 ID를 변경하여야 할 경우, 회사에 전화나 E-mail로 신청,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2)   (관리)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회사의 관리상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입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수정을 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1)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본 처리방침은 본 약관의 일부분을 구성합니다

2)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개인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처리방침의 수락에 동의하고, 향후 본 처리방침이 변경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1.  (회사의 의무)

1)   (회원정보보호) 10 조에서 명기한 바와 같이,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등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성실히 이행합니다. ,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합니다.

12.  (회원의 의무 및 주의사항)

1)   (금지행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 및 기타 이용자 관련 ]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2)  (결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또는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3)  (과정) 불건전한 또는 비합법적인 서비스 이용 행위

)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또는 동의 없이 광고성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서비스와 무관한 음란 / 상업성 게시물 등록 행위, 법률이 정하는 범죄행위 등

(4)  타인 및 기타 이용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및 서비스운영 관련 ]

(5)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는 행위, 또는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등

(6)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 안정적 운영에 반하는 다량의 메시지 송수신 행위, 회사의 정책 및 다수 회원(또는 소비자)으로부터의 지지여부가 검증되지 않은 소수의 이익만이 반영된 의견을 지속적으로 요구하여 원활한 서비스 정책 수행을 방해하는 행위,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이버공간을 다운로드파일(MP3, 게임파일 등)을 올려놓는 곳으로 사용하여 공개사이트를 통해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함으로써  회사 서비스 네트워크에 과부하를 초래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등

(7)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 정부 정보통신 정책 관련 ]

(8)  국익 및 미풍양속에 반하여 서비스이용을 계획 / 실행하는 행위

(9)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10)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공지사항 열람) 회원은 회사 서비스화면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열람하여, 서비스이용에 참조하여야 하며, 이용제한이 있을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3.  (양도의 금지) 회원이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14.  (서비스의 내용변경)

1)   서비스의 세부내용은 회사의 정책으로, 시장환경 / 수익구조 등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 7일전에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은 모든 회원에게 소급 적용됩니다.

15.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일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게시물을 이용, 서비스이용과 무관한 개인적인 영업활동을 하려할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6.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17.  (서비스 이용시간 및 고객지원)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문의응답 및 고객지원은 원칙적으로 웹사이트 또는 E-mail을 통해서만 제공되며, 기술지원의 경우 회사의 정규업무시간 내에 이루어집니다.

18.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9.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 본인이 직접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필요에 따라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표를 제시토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신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48시간 이내에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신청을 수행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7 조 제 3 항의 각 호에 해당되는 사항이 이용신청 승낙 이후에 확인되었을 경우

(2)  12 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20.  (계약해지의 효과)

1)   19 조 제 1, 2, 3 항과 관련한 계약해지일 경우, 잔여월수에 대한 이용요금을 반환합니다. , 당해 월의 잔여일수에 대한 이용요금은 반환하지 않으며, 반환되는 이용요금의 계산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산식: [ 요금 × 0.8 ] × 잔여월수(당해 월 포함하지 않음) ÷ 사용신청 개월수

2)   19 조 제 4 항과 관련한 계약해지일 경우, 잔여월수에 대한 이용요금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3)   회사와 회원간 본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회원은 무료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21.  (이용요금)

1)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이용계약이 체결됨과 동시에, 하나의 ID에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자격을 부여한 데에 따른 것으로, 구체적인 이용요금의 내역은 부칙.2 와 같습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 촉진, 기존회원에 대한 혜택부여 등과 같은 목적으로, 부칙.2 에서 명시한 이용요금에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할인율 등을 추가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22.  (이용요금 납입)

1)   이용요금은 선납입을 원칙으로 하며, 이용계약체결직후 또는 납입기한까지 회원이 선택한 이용요금납입방법으로 이용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체결 직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납입기한까지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중지 후 회사가 추가 지정한 납입기한까지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회원은 자동으로 이용계약해지로 처리됩니다.

3)   이용요금의 납입방법은 아래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납입방법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안내에 게시합니다.

(1)  은행계좌 입금

(2)  기타 회사가 선정한 과금결제 시스템

23.  (이용요금 납입자)

1)   이용요금 납입자는 회원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한 경우에는 타인을 이용요금 납입자로 할 수 있습니다.

2)   1 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이용요금 납입자는 회원이 회사에 납입해야 할 이용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회원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할 책임이 있습니다.

24.  (이용요금 등의 이의신청)

1)   회원은 요금납부에 이의가 있을 경우 즉시 전자우편, 팩스, 전화 등의 방법으로 이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심사하여 다음의 조치를 취한 후 이의신청자에게 통보합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가 정상적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할 수 없는 경우 별도로 안내하여 이용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원이 과납 또는 오납한 이용요금에 대하여는 확인 즉시 반환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정한 요금보다 회원이 과소납부한 경우 당해 요금을 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요금에 대한 이의신청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후에는 할 수 없습니다.

25.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 때에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각부터 계산하여 48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는 회원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의 손해배상책임은 제 2 조 제 4 항에서 명시한 '이용요금에 대한 근거가 되는 서비스'에 한합니다.

3)   손해배상액의 범위는 납부한 회비를 원칙으로 합니다.

4)   3 항의 손해배상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원은 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6.  (손해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2)   1 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27.  (이용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1)   회원이 제 12 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 26 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28.  (손해배상 제한규정)

1)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 합니다.

(1)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4)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5)  전면적인 서비스의 중단이 아닌 부분적인 서비스장애의 경우

(6)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에서 발생하는 간접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인터넷 접속 서비스 사용에 한하며 특히 이용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의 의무는 회원에 한하며, 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요청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9.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민법 및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30.  (관할법원)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되는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01120일부터 시행됩니다.

2)   (이용요금) 아키데이타 이용요금은 자재홍보 화면에 회원유형별로 자세하게 게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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